장르
모험, 코미디, SF


제작국가
영국, 스페인, 프랑스, 미국



러닝타임
104분



개봉
2011년 4월 7일



감독
그렉 모톨라



출연배우 (괄호 안은 극 중 이름)
사이몬 페그(그램 윌리), 닉 프로스트(클라이브 골링스), 크리스튼 위그(루스 벅스), 세스 로건(폴), 제이슨 베이트먼(로렌조 조일), 시고니 위버(더 빅 가이)



등급
국내 : 15세 관람가
해외 : R



줄거리
지구 생활 60년, 음주가무 돋는 어른용 ET가 온다!
4월, 지상 최대의 SF 코미디 지구 상륙!

외계인과 SF를 좋아하는 절친한 괴짜들 그램과 클라이브는 SF 코믹콘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 여행길에 오른다.
코믹콘 행사 이후 SF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외계인 성지 순례길이라고 불리우는 UFO의 메카, 외계인 연구 비밀 구역까지 찾아간 두 남자.
오마이 갓뜨! 그 곳에서 인간들에게 쫓기고 있는 진짜 외계인을 만나게 되는데, 지구에 온 지 60년이 된 '폴'이라는 이름을 가진 그는 음주가무와 음담패설을 즐기며 외계인 포스라고는 찾아볼 수 없다.
'폴'을 이용해서 한 몫을 챙기려는 이들로부터 '폴'을 돕기 시작한 두 남자.
이제 쫓고 쫓기는 사상 최대의 글로벌 추격전이 시작된다!





리뷰


영화 '뜨거운녀석들', '새벽의황당한저주'에서 사이몬 페그와 닉 프로스트의 콤비 개그를 재밌게 봐서 이번 영화도 기대를 가지고 선택했습니다. 예고편이나 평점, 리뷰도 안보고 영화관에서 바로 봤는데요.
폴과 loser들의 모험이야기 입니다.

그램 윌리와 클라이브 골링스는 SF 매니아들 입니다. (일본어로 오타쿠, 영어로 루저(loser))
그들은 SF 일러스트와 SF 소설 작가로써 가슴이 3개 달린 여자가 나오는 책을 쓰기도 하며 상까지 받을 정도로 SF에 푹 빠져있죠.
외계인 성지 순례 여행을 떠나고 폴과 만나게 됩니다.
'폴'과 폴을 돕는 '그램 윌리', '클라이브 골링스' 폴의 정체를 알게된 독실한 크리스찬 '루스', 자신의 개를 UFO로 깔아 뭉갠 폴을 60년간 기다린 '타라' 들과 
폴을 쫓는 에이전트 '조일'과 FBI 똘마니 두명 그리고 보스인 '더 빅 가이', 루스를 찾으러 가는 강경파 크리스찬 루스의 아빠..
그들이 쫓고 쫓기는 좌충우돌 어드벤처 입니다.

영화가 미국식 유머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그냥 보면 상당히 지루합니다.
미국식 코미디 요소인 말장난(대표적으로 동음이의어)과 욕설, 성인조크가 영화 중 코미디 요소 대부분을 차지 하고 있고요.
특히 말장난의 경우에는 우리나라말로 해석하면 뜻이 완전 다른 단어기 때문에 자막만 보고 이해할 수 없는 쌩뚱맞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예를 들어 국어단어 '눈'과 '눈:'이 있습니다. 영어로 해석하면 전자는 'Eye'가 되고 후자는 'Snow'가 되죠.
영어단어 중 동음이의어 예를 들어보자면 hour (시간)과 our (우리의), meat (고기)와 meet (만나다)는 미국 코미디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발음은 같죠. 하지만 국어단어로 해석하면 전혀 다른 이해할수 없는 말장난이 됩니다. 재밌게 즐기려면 그 단어를 알아야 유머를 이해할수 있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SF 다운 액션이나 CG는 전혀 없고 호러물도 아닌게 깜짝 깜짝 놀래키는 씬은 어찌나 많은지..
미국식 코미디와 말장난, 욕설과 성인조크로 인해 재미는 반감. 국내에서 15세 등급을 받으므로써 아이들도 볼 수 없고요.
본다 해도 좋아할 것 같지 않네요.
이런 이유들 덕분에 재밌는 사람만 재밌고 감동도 없고 내용도 없는 그런 영화. 흥행참패할 예감이 매우 듭니다.


Posted by 스누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