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는

2012년 10월 발매된 게임으로써 유럽 전역을 플레이어가 직접 트럭 운전사가 되어 화물을 운송하고 플레이어의 회사를 키워나가는 게임입니다.

스팀에는 2013년 1월에 등록되어 현재는 스팀에서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유플레이로 시디키 구매하신분들은 스팀에 시디키 입력하시면 게임 등록 됩니다.


시뮬레이터 답게 운전이나 게임 내 여러 시스템이 굉장히 현실적입니다.

2GB도 안 되는 게임 용량에 비하여 그래픽도 상당한 수준이죠.

하드 트럭 시리즈, 영국 트럭 시뮬레이터, 독일 트럭 시뮬레이터,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1 들에 비교하면 거의 모든 요소가 정말 크나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2.5 버전 공식패치를 하면 한글로 게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1.3.1)







운전 시스템을 살펴보면


 - 실제 운전처럼 시동을 걸고 기어를 바꾸고 액셀러레이터를 밟아야 출발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 브레이크도 역시 엔진 브레이크와 주차 브레이크(핸드 브레이크) 두 종류가 있고 각각 작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주행 시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약간이지만 차축에 데미지가 쌓이기도 합니다.


 - 비상등과 방향지시등(깜빡이) 사용이 가능하고 크락션과 원등(눈뽕) 기능도 있습니다.


 - 쿠르즈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기도 하지만 현실처럼 연비 절감의 효과는 없습니다.


 - 라이트는  꺼짐/실내등/라이트  3단계 조작 가능하고 라이트를 켠 상태에서 원등을 켤 수도 있습니다.


 - 와이퍼도 작동됩니다.


 - 주유도 해야 합니다.


 - 운전하시다가 법규를 위반하시면 벌금이 지출 되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꼭 하셔야 합니다.


 - 피로 시스템이 있어서 휴식을 해야 졸음운전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현실적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전작인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1 보다 나라들과 도시 갯수는 적지만 맵 스케일은 엄청나게 커져서 영국 북부 ~ 유럽 남부의 장거리 운행 한번에 실제시간으로도 2~3시간이 걸릴 정도 입니다.







플레이어의 운송 회사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고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자본이 부족하면 은행에서 대출 받을수 있습니다. (대출한도가 있습니다.)


차고는  매우 작음, 작음, 큼  3단계의 규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매우 작은 차고는 드라이버를 고용할 수 없고

작은 차고는 드라이버 3명과 트럭 3대, 큰 차고는 드라이버 5명과 트럭 5대까지 고용 가능합니다.

또, 큰 차고로 업그레이드하면 차고에 주유기가 설치되어 일반 주유소보다 15% 더 저렴한 가격으로 주유 할 수 있습니다.







운송 일을 받는 방법은 빠른 작업과 배송 시장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배송 시장은 자신의 트럭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빠른 작업보다 운송료가 비교적 높고 자신의 장비로 운송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튜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자신의 장비를 사용하다 보니 수리비나 기름값이 추가로 들어가는 부분이죠.


빠른 작업은 운전기사로 돼서 준비되어있는 트럭과 화물을 운송하는 것입니다.

장점은 일을 받자마자 출발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고 트럭의 수리비나 기름값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단점은 배송 시장보다 운송료가 적고 일을 받을 때 게임 시간이 흘러가는 겁니다.



주의 하실 점은 도시를 직접 방문하여 도시를 발견해야 그 도시에서 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도시 내에 있는 ? 부분에 근접해서 발견해야 직원을 고용하거나 트럭을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맵 스케일이 상당하여 장시간 운전하다 보면 심심하죠.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추가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라디오를 들으면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를 즐겨보시면 진짜 운전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드실 겁니다.

레이싱 휠까지 구비 돼 있으시면 더 리얼하겠죠.







유로 트럭2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도 나타납니다.

기차가 지나갈 때 차단기가 내려와 통행을 통제하기도 하고 비행기가 날아가고

지방도나 국도에서는 야생동물이나 행인, 자전거 라이더가 지나가기도 하니 돌발상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람을 치어버리면 벌금이 어마어마해요.







운행 중 날씨변화도 주의해야 합니다!

비가 올 때 와이퍼를 켜지 않으면 시야 확보가 어려우니 꼭 와이퍼를 작동하시길 바랍니다. 비가 올 땐 낮시간이어도 와이퍼와 라이트를 켜셔야 벌금이 안 붙습니다.

안개가 끼면 한 치 앞도 분간하기 어려우니 서행하시는 방법 외엔 없습니다.








[ 게임 옵션, 그래픽 옵션 설명 편 - 공략 바로가기 (클릭) ]

[ 스킬, 화물, 운송, 내비게이션, 벌금 편 공략 바로가기 (클릭) ]

[ 트럭 딜러 위치 & 트럭 특징 설명 편 - 공략 바로가기 (클릭) ]

[ 라디오 추가 방법 편 - 공략 바로가기 (클릭) ]




Euro Truck Simulator 2

개발 SCS Software
최신 버전 1.3.1 (2013년 2월 10일)
장르 레이싱, 경영 시뮬레이션
발매일 2012년 10월
플랫폼 PC
미디어 CD / 다운로드 (자체 ESD, 스팀)
시스템 요구 사항
* Windows XP / Vista / 7
최소 요구 사항
* Intel Core2 Duo 2.4Ghz 이상
* 2GB 이상의 램
* 256MB / nVidia GeForce 7600 GT 이상의 그래픽 카드
권장 요구 사항
* 3.0 GHz 이상의 Dual Core CPU
* 4GB 이상의 램
* 1024MB / nVidia GeForce GTS-450 이상의 그래픽 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eurotrucksimulator2.com


Posted by 스누피.
: